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라마, 리안바이오와 전략적 협력..."임상 전략 수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라마가 나스닥 상장사인 리안바이오와 신약 임상 개발 등의 포괄적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메디라마와 리안바이오는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의 임상, 한국 바이오벤처가 개발한 물질의 라이선스 아웃, 리안바이오 제품의 한국에서의 잠재성 평가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리안바이오는 미국 뉴저지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항암제와 심혈관질환, 안과질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메디라마는 리안바이오 제품의 임상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한국 또는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의 임상을 도울 예정이다. 이들 후보물질이 한국에서 통할 수 있을 지 등의 시장을 조사해 리안바이오의 시판 결정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한국 바이오벤처가 개발한 유망 물질을 리안바이오에 소개도 할 방침이다.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는 "리안바이오와의 협력으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임상개발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며 "미국 바이오텍 회사들과의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했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가 베팅한 美 바이오기업, 얀센과 AI 기술로 신약 개발

      SK그룹 지주사인 SK㈜가 선제적으로 투자한 글로벌 바이오 업체들이 차세대 신약 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 1위 제약사 존슨앤드존슨과 신약 공동개발에 나서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바이오 의약품...

    2. 2

      바이젠셀, AACR서 CAR-감마델타T세포 연구결과 발표

      바이젠셀은 혈액암 및 고형암 치료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인 ‘VR-CAR’의 연구결과를 미국암학회(AACR)에서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바이젠셀은 면역세포의 항암 활성화를 유도하는 새로...

    3. 3

      알테오젠, 아일리아 시밀러 사전충전주사제형 국제특허 출원

      알테오젠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ALT-L9’의 사전충전주사제형(프리필드시린지)에 대한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일리아는 안구에 주사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