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교육청, 남북교육 협력사업 시도교육청 협의회 고성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교육청, 남북교육 협력사업 시도교육청 협의회 고성서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2022 남북교육교류 협력사업 시도교육청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14∼15일 고성 남북교류사무소에서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시도별 특색있는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공유해 미래지향적인 평화교육을 활성화하고 남북교육교류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통일부,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업무담당자 등 35명이 참석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별 평화교육 네트워크 구축·활성화를 논의할 예정이다.

    정범구 전 주독일대사의 국제협력 및 외교에 대한 제언을 시작으로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체험장 운영현황과 6월 개장을 앞둔 인천교육청의 평화학교 체험장 구축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김재근 기획조정관은 13일 "기존의 단편적인 평화교육에서 벗어나 교류 중심의 역동적인 평화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도별 거버넌스 구축·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로 진단서 위조한 20대, 억대 보험금 챙겼다…法 "징역 2년"

      챗 GPT로 진단서 등을 만들어 억대 보험금을 챙긴 2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3단독(심재남 부장판사)은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20대 A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A...

    2. 2

      경찰, '전재수 의혹' 명품시계 추적 나섰다…불가리 본점 압수수색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명품 시계 수수 의혹'과 관련 이탈리아 명품 시계 브랜드인 불가리코리아에 대한 강제수사를 벌였다.24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3. 3

      검찰, '라임사태' 핵심 김봉현 무죄에 '막판 항소'

      검찰이 불법 정치자금을 건넨 혐의로 기소된 ‘라임 사태’ 핵심 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 대한 1심 무죄 판결에 항소했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항소 기한 마지막 날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