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00만 돌파…전 세계 이목 집중시킨 다채로운 콘텐츠 인기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있지)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700만을 돌파했다.

ITZY는 4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00만을 달성하며 강력한 SNS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들은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LOCO'(로꼬)까지 총 여섯 곡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억대 뷰 반열에 올려놓으며 K팝 4세대 걸그룹 중 억대 조회 수 뮤비를 가장 많이 보유한 그룹으로 자리매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ITZY 유튜브 채널은 뮤비를 비롯해 탄탄한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버전의 안무 연습 영상, 자체 예능 콘텐츠 '[CSI] Codename : Secret ITZY 2'([씨에스아이] 코드네임 : 시크릿 있지 2'), 브이로그 시리즈, 비하인드 하드털이, 유튜브 라이브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수놓고 있다. 이처럼 멤버들의 프로페셔널한 면모부터 무대 밖 친근한 매력까지 만나볼 수 있는 각종 영상 콘텐츠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채널 팔로워 상승으로 이어졌다.

특히 지난 2월 게재된 막내 유나의 고등학교 졸업식 브이로그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고 4일 오후 기준 조회 수 500만 회에 육박했다. 유나는 교복을 잘 차려입고 교실에서 친구들과의 학교생활을 떠올리며 졸업을 맞이했고, 청춘 영화 속 첫사랑 같은 풋풋한 모습이 열렬한 반응을 모았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국내외 팬들과 소통 중인 ITZY는 4월 9일 오후 5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공식 팬미팅 'ITZY The 1st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이하 '있지 믿지, 날자!')를 개최하고 한층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 이번 팬미팅에서 인스타그램 릴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정규 1집 수록곡 '#Twenty'(해시태그트웬티) 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고 알려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부터 공식 SNS 채널에 '#Twenty' 개인 티저 콘텐츠 공개를 시작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ITZY #Twenty Video'는 릴스 UI, 효과 등이 활용된 트렌디한 영상미가 특징으로, 'Z세대 대표 걸그룹' ITZY의 자유분방한 면모가 돋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wenty' 비디오와 무대를 포함해 ITZY가 팬들을 생각하며 준비한 코너들로 가득한 '있지 믿지, 날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료 생중계된다.

한편 ITZY는 4월 6일 일본에서 첫 오리지널 싱글 'Voltage'(볼티지)를 정식 발매한다. 'Voltage'는 강렬한 랩과 록 사운드가 특징으로 그룹만의 짜릿한 에너지를 곡명인 '전압'에 비유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