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린플러스, 그린씨에스 지분 40%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린플러스, 그린씨에스 지분 40% 인수
    그린플러스는 4세대 스마트팜 기술 확립을 위해 그린씨에스의 지분 40%를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그린씨에스는 전국 농업시설 2000곳에 복합환경제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적용해 농산물의 생육데이터가 누적된 스마트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30% 차지하고 있다. '마그마플러스'는 ICT기술을 기반으로 온실 내 냉·난방, 공조, 온실 환경 조절시스템 등을 원격으로 제어해 작물의 생육에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는 복합환경제어시스템이다.

    정부 주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사업에서 전국적인 스마트팜 시공을 진행 중인 그린플러스는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신규 스마트팜에 그린씨에스 소프트웨어를 적용, 보급률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진행 중인 호주 스마트팜 구축에도 마그마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스마트팜 시장에 발을 들인다.

    그린플러스는 그린씨에스의 마그마플러스시스템과 자사 스마트팜시스템을 연동해 초보영농인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농산물 공급과 수요를 매칭시키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호주, 중동,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 스마트팜 구축 시 '마그마플러스'를 본격적으로 적용한다"며 "스마트팜 글로벌시장에서 네덜란드의 호겐도른, 프리바 등에 경쟁우위를 가지며 스마트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린플러스, 그린씨에스 40% 지분 인수 체결…"소프트웨어 사업 강화"

      첨단 온실·스마트팜 전문업체인 그린플러스는 4세대 스마트팜 기술 확립을 위해 그린씨에스의 지분 40%를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그린씨에스는 이미 전국 2000곳의 농업시설에 복합환경제어...

    2. 2

      그린플러스, 작년 매출액 832억원…전년 대비 33%↑

      스마트팜 전문 업체 그린플러스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83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4.15% 감소한 51억원으로 집계됐다.그린플러스는 정부 주도의 스마트팜 혁신밸리 ...

    3. 3

      그린플러스, 쿠팡에 친환경 그린롤테이너 공급…"국내외 시장 공략"

      첨단 온실·스마트팜 전문업체인 그린플러스가 친환경 알루미늄 사업 확대로 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그린플러스는 쿠팡과 '친환경 알루미늄 스마트 물류 제품 그린롤테이너 및 물류 집기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