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퇴출위기' 모다모다, 미국서 온라인몰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능성 샴푸 제조사 모다모다는 지난달 말 미국 내 유통을 위한 브랜드몰 '트라이모다모다'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모다모다는 현재 미국에서 타겟, H.E.B, ABC마트 등 5개 대형마트에 입점한 상태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올해 미국 내 매출 목표를 약 3천억원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모다모다의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는 머리를 감기만 하면 저절로 검게 염색되는 효과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제품의 핵심 원료 성분과 관련해 안전의 우려가 있다며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퇴출위기' 모다모다, 미국서 온라인몰 개설
    식약처는 올해 상반기 안에 고시 개정 절차를 마치고 개정일 6개월 후부터는 이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제조할 수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미 생산된 제품은 개정일 이후 최대 2년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자사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퇴출당할 위기에 놓이자 모다모다는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제품이 제대로 평가받을 기회를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민 등골 휘는 '고환율'…원인은 정부에 있다고?

      개인과 기업이 5대 시중은행에 예치한 달러 예금이 지난해 12월에만 12% 늘었다. 정부가 외환시장에 개입해 원·달러 환율이 크게 하락하자 시장 참가자들은 이를 달러 저가 매수 기회로 파악하고 달러를 더...

    2. 2

      145개국 최저한세 개편 합의 이끌어낸 'MZ 공무원'

      “국내 기업들의 건의를 받고 ‘밑져도 본전’이라고 생각하며 시작한 게 결국 145개국의 합의를 이끌어냈습니다. ”글로벌 최저한세 개편안을 이끈 재정경제부 김정아(오른쪽)&m...

    3. 3

      정몽구재단, 美서 임팩트 스타트업 데모데이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위펀더에서 현지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리콘밸리 임팩트 스타트업 데모데이’(사진)를 열었다고 12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