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케이트보드 신동 조현주, 올댓스포츠와 계약…김연아와 한솥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케이트보드 신동 조현주, 올댓스포츠와 계약…김연아와 한솥밥
    여자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조현주(16·성서중)가 '피겨퀸' 김연아와 한솥밥을 먹는다.

    스포츠 매니지먼트 회사인 올댓스포츠는 31일 조현주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2018년 국가대표에 처음 발탁된 조현주는 자타공인 국내 여자 스케이트보드 최고 기대주다.

    2019년에는 전국스케이트보드투어대회와 난징 아시아스케이트보딩 유스캠프에서 우승하는 등 국내 경기는 물론 국제 경기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11월 열린 2021-2022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스트리트와 파크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스케이트보드 최강자의 면모를 뽐냈다.

    오는 9월에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조현주는 국내 첫 여자 스케이트보드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조현주는 "전 세계에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로서 자긍심을 나타내고 싶다"며 "비인기 스포츠인 스케이트보드를 우리나라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동회 올댓스포츠 대표는 "조현주는 스케이트보드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학업에도 충실한 보기 드문 선수이다"라며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에서 자신의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댓스포츠에는 김연아를 비롯해 임성재, 김성현(이상 골프), 최민정(쇼트트랙), 황선우(수영), 여서정(체조), 윤성빈(스켈레톤), 원윤종(봅슬레이) 등 스타 선수들이 소속돼있다.

    스케이트보드 신동 조현주, 올댓스포츠와 계약…김연아와 한솥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우스’ 최우제 “T1 쓰리핏, 멋있더라…MSI 선발전 패배 가장 아쉬워”

      ‘제우스’ 최우제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역체탑’(역대 최고의 탑라이너) 1순위 후보로 꼽힌다. 지난 2021년 T1에서 국내 리그인 LCK 무대에 데뷔한 그는...

    2. 2

      '돌격대장' 황유민, 롯데의료재단에 1000만원 기부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하는 황유민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롯데의료재단은 26일 “황유민이 장애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와 재활 환경 개선을 위해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에 1000...

    3. 3

      엑소 세훈,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스페셜 오프닝 게스트 참여

      글로벌 아티스트 엑소(EXO) 세훈이 글로벌 테니스 이벤트 현대카드 슈퍼매치 14’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에 참석한다.다음달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4는 테니스 세계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