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2050 탄소중립'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 '2050 탄소중립'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
    포스코가 오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핵심 역할을 할 '탄소중립위원회와 '탄소중립 그린(Green) 철강기술 자문단' 운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지난 16일 발족한 '탄소중립위원회'는 포스코가 회사 전 부문의 탄소중립 달성 전략을 전사적인 시각에서 조정,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탄소중립 로드맵 이행에 따른 주요 쟁점들을 점검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김학동 대표이사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매 분기마다 회의를 열고 부문별 탄소중립 로드맵 이행 현황을 직접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또 다른 협의체로 지난 1월 출범한 '탄소중립 그린 철강기술 자문단'은 주력인 철강부터 탄소 포집·저장·활용 기술(CCUS)과 에너지 정책 그리고 대정부 연구개발(R&D) 지원 업무와 관련해 전략을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철강 분야에서 민동준 연세대 명예 교수와 박주현 한양대 교수, CO₂이용 분야에서 정규열, 이기택 포항공대 교수 등 외부 전문가 8명이 참여해 포스코 탄소중립 전략에 객관성과 전문성을 더해 대외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학연이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 두 조직을 기반으로 저탄소 혁신 공정기술을 개발하고 친환경 연·원료 확보와 그린 철강 생산 체제로의 단계적 전환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임원식기자 ry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첫 여성 사장 진은숙…현대오토에버 대표에 류석문

      현대차에서 첫 여성 사장이 탄생했다.현대차그룹은 24일 SW·IT 부문의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ICT담당 진은숙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SW 및 IT 부문 간 연계성, 그...

    2. 2

      삼성전자 1등 달리더니…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화질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4일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middo...

    3. 3

      KGM,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고객 정보 보호 수준 강화"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평가 기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