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철도, 4월 16일부터 동해선 주말 임시전동열차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다음 달 16일부터 ‘롯데월드 부산’ 개장으로 동해선(부전~태화강) 오시리아역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주말 임시 전동열차를 6회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임시 전동열차는 테마파크 입장객 50% 제한 기간(3월 31일~4월 10일)이 끝나고 4월 16일부터 토·일·공휴일 이용객이 붐비는 시간대에 운행할 예정이다.

    하행열차는 부전역에서 오전 8시 48분, 오후 1시, 오후 4시 태화강역으로, 상행열차는 태화강역에서 오전 10시 20분, 오후 2시 32분, 오후 5시 30분에 부전역으로 각각 출발한다.

    코레일은 비상 수송대책반을 운영해 분야별 합동으로 역사 내 화장실, 승강기 등 편의시설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방역물품과 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 안내에 완벽히 할 방침이다.

    또 테마파크가 개장하는 이번 달 31일부터 전철 이용객 추이를 모니터링하고 혼잡도가 급증할 경우, 임시열차를 조기 투입할 계획이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와 철도교통 이용 편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대체로 맑지만 아침기온 '쌀쌀'…미세먼지 '좋음'

      일요일인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전부터 낮 사이 경기북부·동부와 강원 영서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예상 강수량은 0.1㎜ 미만이다.아침 기온이 전날과 비교해 5∼10도가량 큰 ...

    2. 2

      한국철도, 빅데이터 활용해 관광업계 지원 나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철도이용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 빅데이터 자료를 중소여행사에 무상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코레일이 제공하는 정보는 지난해 4~6월까지 3개...

    3. 3

      청와대 후보지 외교부·국방부 압축…내일 현장 점검 후 주말 발표[종합]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후 집무실로 사용할 후보지를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 청사와 서울 용산구 용산동 국방부 청사 두 곳으로 압축했다.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17일 "윤 당선인과 참석자들이 오늘 오후 5시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