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근혜 前 대통령, 오늘 퇴원…대국민 메시지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서울병원 나와 메시지 내고 故 박정희 묘역 참배
    대구 달성군 사저 입주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입주한다. 박 전 대통령은 대국민 메시지를 낼 계획이어서 어떤 내용이 담길지 주목된다.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30분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해 간단한 인사말을 할 예정이다. 이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부친인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대구 달성군 사저로 이동한다. 승용차를 타고 이동함에 따라 사저 도착 시간은 늦은 오후가 될 전망이다.

    박 전 대통령은 퇴원 때 병원 1층에서 한 번, 대구 사저 앞에서 한 번씩 인사말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국민에 대한 메시지를 비롯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나 새 정부에 대한 언급이 있을지가 관심사다.

    윤 당선인은 과거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팀장으로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를 수사하면서 "수사는 공직자로서 제 직분에 의한 일이었다 하더라도, 정치적·정서적으로는 대단히 미안한 마음을 인간적으로 갖고 있다"고 밝혔다. 전날에는 윤 당선인 관계자가 "(박 전 대통령이) 건강을 회복하신다면 자연스러운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일단은 박 전 대통령 건강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22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지병 치료를 받았으며, 최근 통원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건강 상태를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24일 특별사면을 받았으며, 같은 해 12월 31일 0시를 기해 법무부로부터 사면증을 교부받고 석방됐다.

    지난 2일 대리인을 통해 대구 사저에 전입신고를 마쳤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근혜 전 대통령 내일 퇴원…박정희 묘역 참배 후 대구 사저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오전 퇴원 직후 부모인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내외 묘역을 참배한 뒤 대구 사저로 향한다.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는 23일 언론 공지를 통해 "박 전 대통령이 내일 오전 8...

    2. 2

      [속보] 박근혜 前 대통령 모레 퇴원…정치적 메시지 '주목'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입주한다.22일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4일 오전 8시30분께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해 대구 달성군...

    3. 3

      박근혜 전 대통령, 이르면 24일 퇴원…"내일 결정"

      지난해 말 특별 사면을 받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 온 박근혜 전 대통령이 퇴원을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21일 의료계에 따르면 병원 측과 박 전 대통령은 24일 퇴원하는 안을 두고 조율 중인 것으로 확인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