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상파 3사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언제 나올까…확진·격리자 미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TBC 단독 출구조사 실시…발표 시간 지상파와 같아
    대전시 위치한 선거관리위원회. /사진=뉴스1
    대전시 위치한 선거관리위원회. /사진=뉴스1
    KBS·MBC·SBS 지상파 3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출구조사 계획을 내놨다.

    8일 한국방송협회에 따르면 지상파 3사는 오는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출구조사를 실시해 오후 7시30분 결과를 공개한다. 이에 따라 오후 6시부터 이뤄지는 확진자와 격리자 투표는 출구조사에 반영되지 않는다.

    출구조사는 330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투표자를 대상으로 하며, 5명 간격으로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구조사 응답자 수는 약 8만5000명이 될 것으로 지상파 3사는 예상한다.

    이번 선거에서는 종합편성채널인 JTBC가 단독으로 출구조사를 한다. 조사 시간, 결과 발표 시간은 지상파와 똑같다.

    앞서 JTBC는 주요 방송사 및 통신사 등 언론사들과 포털사이트들에 공문을 보내 해당 조사 결과는 JTBC가 공표한 10분 뒤인 오후 7시40분부터 인용할 수 있음을 알렸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친여 성향 커뮤니티 '보배·오유' 찾은 이재명 "도와달라" 호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선거 운동 막바지 친여 성향 커뮤니티로 분류되는 '보배드림', '오늘의 유머' 등에 직접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이 후보는 8일 보배드림에 '보배 ...

    2. 2

      이재명, 北지칭 "사납지만 힘 약한 친구…제압준비 갖추고 교류"

      尹 겨냥해 "이게 외교…우격다짐만 하면 어떻게 되겠느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8일 대북정책과 관련해 "옆에 좀 사나운, 그러나 힘이 약한 친구가 있으면 우리가 언제나 제압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

    3. 3

      [Q&A] 확진자는 오후 5시50분부터 외출가능…투표는 6시∼7시반

      일반유권자 투표 마감 늦어지면 대기…외출안내 문자 등 제시해야KF94 마스크·장갑 착용…투표 마치면 즉시 격리장소 복귀신속항원검사 양성 땐 일반투표…유증상자는 투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