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는 단순 잠을 못 자는 것만을 이르는 것은 아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피곤하거나 힘들어하는 현상까지를 통틀어 수면장애 증상이라고 한다. 수면장애로 인해 발달 가능성 있는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불면증, 기면증 등이 있다.
이렇게 수면장애를 겪는 이들이 급증함에 따라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관련 숙면 제품 들 또한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 그중 ‘이봉’은 꾸지뽕, 닥나무, 창포, 쑥, 인동초 등 10여 가지 약초와 전통 재료를 통해 수작업으로 만들며, 귀에 뜸을 하는 원통형 귀뜸봉이다. 귀에 올려놓고 편안한 자세로 눈을 감은 후 정신을 이완시키는 제품인데 귀를 통해 몸속 정체된 기운을 순환시키고 내부의 노폐물을 기화시켜 배출시키므로 다양한 효과를 이끌어낸다. 이러한 효과는 제조 방법 및 뇌파 관련, 불면증 예방 관련 특허를 통해 증명된 바 있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으로 수면장애 혹은 귀와 관련된 질병을 호소하는 50대 이상에서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고 있다.
이봉 관계자 측은 “지난해 대비 제품의 문의량이 급증 되었다”라며, 특히 수면장애에 관한 문의가 최근 많아졌다“라고 한다. 또 ”많은 분들이 이봉을 찾아주시는 이유는 경험해 보신 분들 추천이 가장 큰 것 같다. 꾸준히 관리해 주면 좋은 효과가 있을 거라고 본다. 수면은 정말 삶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