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과기인 경력단계별 멘토링체계…성장지원 플랫폼 고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2022년 여성과기인 지원사업 계획 발표
    여성과기인 경력단계별 멘토링체계…성장지원 플랫폼 고도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2022년 여성과학기술인 지원 사업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여성과기인 생애주기별 멘토링 체계 구축 등 세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여성 과기인 지원 사업은 ▲ 과기 중심 차세대 혁신 여성 인재 양성 ▲ 지속 성장 가능한 여성과기인 일자리 확대 ▲ 과기 분야 일·생활 균형 문화·제도 혁신 3대 전략으로 구성됐다.

    관련 예산은 전년보다 17.6% 늘어난 250억8천200만원이 배정됐다.

    과기정통부는 차세대 혁신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여성 공학연구팀제 지원 대상을 지난해 100개팀에서 올해 150개팀으로 확대하고 경력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멘토링은 여성 과기전공 대학생·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재직 과기인 약 2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운영을 시작한 여성 과기인을 위한 생애주기 성장지원 온라인 플랫폼(W 브릿지)은 사용자 편의성 개선, 지역 여성 과기인 특화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고도화된다.

    지역 이공계 여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R-WeSET 2.0' 사업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역량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성과기인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기술인력 수요에 대응하는 여성인력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육아기 연구자에게 연구몰입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긴급돌봄 사업도 기획된다.

    과기정통부는 "여성과기인이 현장에서 어려움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정책·제도부터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등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식약처,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치료제 허가…소아 대상 첫 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0㎏ 이상인 성인 및 소아(12세 이상)의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NH)의 치료에 사용하는 희소의약품 '피아스카이주'(성분명 크로발리맙)를 24일 허가했다고 밝혔다.PNH는 후천적...

    2. 2

      퇴출 위기 넘기나 했더니…건정심, 애엽추출물 급여 결정 미뤄

      제약사가 약값을 낮추는 조건으로 급여적정성 재평가 과정에서 급여를 유지하려던 동아에스티의 스티렌 등 애엽추출물 제품에 제동이 걸렸다.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가 치료 효과 논란이 이어지는 해당 약제에 대해 추가 검토가 ...

    3. 3

      지투지바이오, 비마약성 진통제 임상 1상 결과 발표

      지투지바이오의 비마약성 진통제가 임상 1상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중증 이상반응은 없었고 설정 목표에도 도달했다. 지투지바이오는 최근 대한임상약리학회에서 윤성혜 분당서울대병원 교수가 수술 후 통증치료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