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 OTT(동영상 스트리밍) '재밍'이 사이버 공격을 받았다며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을 두고 "황당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기사를 공유하면서 "아무리 (게임) 1등의 이름이 '사라진초밥십인분'이라는 불편한 내용을 담고 있어도 고소라니요"라며 "원래 국민이 갖고 놀고 즐기라고 만든 콘텐츠일 텐데 그걸 즐기면 고소해버리는 이 황당함"이라고 적었다.

그는 "저는 '이준석 수박게임'이니 뭐니 만들어주고 잘 가지고 놀던데 이 후보는 뭡니까. 고소나 하고"라며 민주당을 비판했다.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와 민주당에 고발당한 사람이 보통 많은 게 아니다"라며 "모든 사례와 통계, 관련 자료를 수집한다. 법률지원, 여론 대응이 필요하신 분 모두 연락을 달라"고 했다.

이어 "원희룡이 도와드리겠다"며 "제가 몇 번째 고발당한 사람인지 숫자를 세서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與, '이재명 게임' 비방 닉네임 사용자 "고소"…이준석 "황당"
앞서 재밍이 출시된 뒤 플랫폼 내 게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랭커들의 닉네임은 '사라진초밥십인분', '나다짜근엄마', '법카쓰고싶다', '혜경궁스시야' 등이었다. 이 후보와 배우자 김혜경 씨를 향해 불거진 각종 논란을 우회적으로 꼬집으려는 의도로 닉네임을 설정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두고 민주당 선대위 홍보소통본부는 지난 22일 "재밍 오픈 직후 발생한 게임에 대한 사이버 공격과 관련해 성명 불상자들을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고소했다"며 "선거운동 과정에서 의사 표현의 자유는 최대한 보장돼야 한다. 하지만 헌법상 보장된 한계를 넘는 일탈 행위, 범죄행위까지 보호될 수는 없다"고 밝혔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