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온라인 콘셉트 팝업 22일 오픈…시공간 제약 넘어 글로벌 팬과 교감 확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YG 대형 그룹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한 콘셉트 팝업이 22일 오후 2시부터 3월 8일까지 온라인에서도 펼쳐진다.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DO TREASURE CONCEPT POP-UP 오프라인 현장이 AR(증강현실)로 고스란히 옮겨진 만큼 직접 방문하기 어려웠던 전 세계 트레저 메이커(팬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트레저가 직접 녹음한 각 층별 도슨트 음성뿐 아니라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및 친필 사인이 모두 구현됐다. 멤버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는 듯한 AR 포토, 현장 방문객들에게 증정되는 트레저 포스터는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YG는 트레저 온라인 팝업 관람 인증 트위터 해시태그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미공개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버스에서는 온라인 팝업 관람을 인증하면 관련 엠블럼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콘셉트 팝업은 트레저와 YG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 업로드된 관련 게시글 내 URL,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오프라인 관람은 서울 합정동 YG 신사옥 앞 더 세임 카페 건물에서 2월 27일까지 무료로 진행 중이며,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트레저는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를 지난 15일 발표하고 매 순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 앨범은 지금까지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아이튠즈 30개 지역과 월드와이드 차트의 정상에 올랐다. 또한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현재 3300만 뷰를 넘어서며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