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파트너스 데이' 개최…'배터리 셀·팩 상생팀' 신설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부터 파트너사(협력회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권영수 부회장은 16일 열린 '2022 파트너스 데이' 행사 환영사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대비하는 데 있어 중요한 키워드는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협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부회장은 "국내외 파트너스사들과 품질 향상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적극적으로 나서 동반 성장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LG엔솔 "배터리 산업 원동력은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86개 파트너사가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측에서는 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CPO) 김명환 사장과 품질 최고책임자(CQO) 김수령 부사장 등이 함께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매년 초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올해부터는 코로나19 팬데믹 및 경기 침체 등 경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구매 부분 내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생산성 향상과 물류비 절감 등 단기 과제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 현지화 기반의 가치 사슬 구축, 신기술 발굴 지원 등 중장기 과제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의 '협력회사'라는 호칭을 '파트너사'로 변경하고 행사명도 '동반성장 콘퍼런스'에서 '파트너스 데이'로 변경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