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인천 대선공약…"경인전철·고속도로 지하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인천 대선공약…"경인전철·고속도로 지하화"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다음 달 9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10일 인천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인천 공약을 발표했다.

    선대위는 "인천을 단절시킨 제1경인전철의 지하화를 추진하고 교통 혼잡이 심각한 경인고속도로의 지하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조기 추진하고 인천공항-청라-가정-작전-부천운동장을 빠르게 연결하는 GTX-D Y자 노선을 신설하겠다"며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차질 없는 건설 추진과 2호선 대장홍대선의 인천 청라 연장도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인천 바이오산업 강화, 인천 내항 재개발, 제2인천의료원 설립, 수도권 매립지 갈등 해결 등 군·구별 숙원 사업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정일영 선대위 상임총괄본부장은 "오늘 발표하는 공약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인천 시민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교통 공약을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코스피5000 가려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프리미엄’으로 바꿔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0일 “주식시장의 장애물로 작용해왔던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코리아 ...

    2. 2

      이재명·윤석열 35% '동률'…당선 전망 尹 43%·李 34%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동률을 기록했다는 결과가 10일 나왔다. 당선 가능성 전망에서는 윤석열 후보가 앞섰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mi...

    3. 3

      "윤석열에 맞서 文 지키겠다"…고민정 등 與의원 '집단 성명'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청와대 출신 여당 소속 의원 20명이 "'검찰 공화국과 정치보복'을 공약한 윤석열 후보에 맞서 3월 9일 대선 승리로 대한민국과 문재인 대통령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10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