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나라에 공장 세워라"…인도, 테슬라 관세인하 요청 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에 공장 세워라"…인도, 테슬라 관세인하 요청 거부
    인도 정부가 4일(현지시간)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관세 인하 요청을 거부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인도 간접세·관세중앙위원회의 비벡 조흐리 위원장은 인터뷰에서 "관세 재조정 여부를 살펴봤지만, 현재 관세 구조하에서도 (해외 기업의) 전기차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며 "관세는 (테슬라에) 장애물이 아니라는 점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는 세계 2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에 전기차를 팔기 위해 최고 100% 세율의 수입 전기차 관세를 내려달라고 인도 정부에 요청해왔다.

    하지만, 인도 정부는 테슬라가 현지에 공장을 세워 전기차를 제조, 판매하기를 바라고 있다. 인도는 완성차가 아닌 현지 생산을 위해 수입되는 전기차 부품에는 15∼30%의 관세를 부과한다.

    조흐리 위원장도 마힌드라&마힌드라, 타타모터스 등 인도 자동차 업체들이 현지에서 전기차 생산 역량을 구축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테슬라가 이들 업체의 선례를 따를 것을 압박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트럼프 "미군, 나이지리아 소재 이슬람국가 테러리스트 공습"

      미군이 성탄절인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 있는 이슬람국가(ISIS) '테러리스트'들을 상대로 "강력하고 치명적인 공습"을 가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

    2. 2

      美서 일할 기회라더니 "노예 취급"…한국인 대학생 '눈물'

      미국에서 문화 교류를 하며 인턴, 아르바이트 등을 할 수 있는 비이민 교환 방문 비자로 알려진 J-1비자가 '현대판 노예제'처럼 운영된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뉴욕타임스(NYT)는 25일 미국의 J-1...

    3. 3

      맘다니 뉴욕시장 취임위원회에 '파친코' 이민진 작가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 당선인은 오는 1월 1일(현지시간) 취임식을 앞두고 소설 ‘파친코’로 유명한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작가를 취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25일(현지시간)  맘다니 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