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S&P 글로벌 'ESG 인더스트리 무버'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금융, S&P 글로벌 'ESG 인더스트리 무버' 선정
    우리금융그룹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SA)에서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Industry Mover)’에 선정됐다.

    이번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는 전 세계 61개 업종에서 7,000개가 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는데, 이 중 53개 기업에게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이 부여됐다.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S&P 글로벌 주관 ESG평가에서 상위 점수 15% 이내 기업 중 전년 대비 ESG 실적이 가장 많이 향상된 기업을 각 산업군별로 한 곳씩 선정해 수여한다.

    우리금융은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선언하고 ‘ESG경영원칙’ 등을 제정해 ESG경영 실천과 금융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을 약속한 바 있다.

    또 지난해 3월에는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손태승 회장 포함 이사 전원이 참여해 ESG경영 실행력을 강화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전 그룹사가 협심하여 ESG경영을 내실있게 실천해 이루어 낸 결과"라며 "최근 ESG가 글로벌 경영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ESG 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ESG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해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A등급, MSCI(모건스탠리캐피탈인덱스) AA등급 획득과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신규 편입에 이어 올해 S&P글로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수상하며 ESG경영 강화를 가속화 하고 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2080' 국민 치약 믿고 썼는데…'애경 왜이러나' 회수 조치

      최근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한 2080 치약 6종에서 보존제 성분 ‘트리클로산’이 검출되어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 애경산업은 중국 제조사 제품 일부에서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

    2. 2

      "美·中 AI 강자 속 한국 등판"…LG 'K-엑사원' 패권 경쟁에 '출사표'

      LG AI연구원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K-엑사원’을 11일 공개했다. K-엑사원은 글로벌 AI 성능 평가 업체 ‘아티피셜 어낼리시스’의 오픈웨이트...

    3. 3

      유니클로 '하극상'…분기 매출 에르메스·구찌도 제쳐

      명품 시장이 주춤한 사이 일본 유니클로가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엔을 돌파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가성비 브랜드를 넘어 실용성과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에르메스와 구찌 매출을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