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 목줄 2m 유지' 강원도, 설 명절 반려동물 공공예절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 목줄 2m 유지' 강원도, 설 명절 반려동물 공공예절 캠페인
    강원도는 설 명절 다중이용시설에서 반려동물 예절(펫티켓) 등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설 명절인 다음 달 2일까지 18개 시군 동물보호 관련 공무원, 동물보호 명예 감시원 등과 함께 반려동물 펫티켓(펫+에티켓)을 안내하고, 유기 등을 방지하기 위한 '반려동물 동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개 목줄·가슴 줄 길이는 2m 이내로 유지하고, 엘리베이터 등 공동 주택 내부의 공용 공간에서 동물이 위협적인 행동 등을 하지 않도록 하는 의무 사항도 홍보하기로 했다.

    도는 올해 설과 추석 명절 등을 이용해 반려동물 소유자 의무 사항 안내 등 7개 테마에 걸쳐 연중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영업장 일제 점검 등을 통해 단속을 강화하고, 위법행위가 드러나면 고발 등 엄중히 처분할 방침이다.

    서종억 동물방역 과장은 "이번 설 연휴 기간 반려동물 소유자 등이 동물보호법상의 의무사항과 생활 속 반려동물 공공예절을 잘 지켜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9명 부상 [종합]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70...

    2. 2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3. 3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7명 부상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피해자가 속출했다고 보도했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당초 파악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