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든,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시 은행·국영기업 등에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미국이 러시아의 대형 은행과 국영기업 등을 대상으로 경제 제재를 부과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직 최종 결정이 내려진 것은 아니지만 국영 VTB를 비롯해 러시아 정부가 소유한 다수의 대형 은행들이 제재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고 바이든 행정부의 관리들이 밝혔다.

    미국은 신규 발행된 러시아 국채 거래를 금지하고, 초소형 전자기술과 같은 핵심 분야의 수출 규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현재 마무리 작업 중인 이번 제재안은 러시아를 상대로 지난 수십 년간 부과된 조치 중 전례가 없는 수준이라고 이 관리들은 WSJ에 전했다.

    앞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행정부도 2014년 러시아의 크림반도 침공 당시 러시아의 에너지, 금융, 방위 분야에 대한 제재에 나선 바 있다.

    그러나 현재 러시아는 외환보유고가 크게 늘었고 외채 의존도가 낮아진 데다 경제성장률이 높아지고 유가가 올라 경제 제재에 더 잘 버틸 수 있는 상황이라고 WSJ은 진단했다.

    "바이든,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시 은행·국영기업 등에 제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인 엄청나게 가는데…일본 '줄줄이 올린다' 예고

      일본 정부가 내년 7월부터 '국제관광여객세'라는 이름으로 물리는 출국세를 3배 인상한다. 27일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출국세를 현행 1인당 1000엔(약 9000원)에서 300...

    2. 2

      미국 동부 기록적 폭설에 항공편 '마비'…여행객 발 묶였다

      미국 동부 지역에 4년 만의 기록적 폭설이 쏟아지며 항공 교통이 사실상 마비됐다. 크리스마스 연휴 다음날 26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도시 뉴욕에 최대 10인치(약 25cm)에 달하는 폭설 경보가 내려졌다....

    3. 3

      '이건 찐이야'…'롤렉스' 인증 중고 시계, 잘 나간다더니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급성장한 중고 시계 시장에 직접 개입하며, 투기적인 중고 거래와 위조품 문제를 정면으로 겨냥하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롤렉스가 공식 인증 중고(Certified Pre-Ow...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