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금융 차기 회장, 함영주·박성호·윤규선·이성용·최희남 '5파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전환 등 핵심 전략 추진할 적임자 후보로 선정"
    하나금융 차기 회장, 함영주·박성호·윤규선·이성용·최희남 '5파전'
    하나금융지주는 28일 연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에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이성용 전 베인앤드컴퍼니 코리아 대표, 최희남 전 한국투자공사 사장을 차기 하나금융그룹 회장 최종 후보군(Short List)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회추위는 "최종 후보군(Short List) 선정에 있어 금융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안정적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성장을 이끌면서 디지털 전환, 글로벌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그룹의 핵심 전략을 추진할 적임자들을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 추천 절차에 따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여러 분야의 후보들을 다각도로 검증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회추위는 1월 중 11명(내부 후보 6명, 외부 후보 5명)의 후보군(Long List)을 선정한 바 있다.

    앞으로 회추위는 최종 후보군을 상대로 프리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을 거쳐 하나금융그룹을 이끌어 나갈 새 회장 후보를 선출할 계획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금융,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 편입

      하나금융은 블룸버그가 발표한 ‘양성평등 지수(BGEI)’에 편입됐다고 27일 밝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가족돌봄·출산전후·난임·태...

    2. 2

      [속보] 최신원 전 SK네트웍스 회장, 1심 징역 2년 6개월

      횡령과 배임 혐의로 기소된 최신원 전 SK네트웍스 회장이 1심에서 징역형을 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유영근 부장판사)는 27일 최 전 회장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 가운데 일부를 유죄로 인정...

    3. 3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 "은행, 금융의 넷플릭스 위해 데이터 규제 해소돼야"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은행업계가 금융의 넷플릭스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비금융 진출 제한, 데이터 불균형 등 제도적인 규제가 해결돼야 한다고 26일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오후 온라인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