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종희 전 국회 수석전문위원, 남원시장 출마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리산권 중추도시, 영호남 교류 거점도시로 육성"
    박종희 전 국회 수석전문위원, 남원시장 출마 선언
    박종희 전 국회 수석전문위원이 "남원을 지리산권 중추도시 및 영호남 교류 거점도시로 육성하겠다"며 28일 남원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 전문위원은 이날 남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원은 인구가 계속 줄고, 경제는 침체하며, 해결하지 못한 현안은 쌓여가는 위기에 처해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혁신적인 인물을 통해 시대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오랜 공직 경험을 통해 쌓은 행정, 입법, 예산, 정치에 관한 전문성과 정책에 관한 창의성 및 추진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박 전 전문위원은 "남원이 청년 우대도시, 보건의료 도시, 첨단산업도시, 문화관광도시,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며 공약으로 청년 취업과 창업 지원 활성화, 기업 하기 좋은 남원 조성, 명문 고등학교 육성, 추어탕 클러스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그는 한국외국어대학을 졸업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수석전문위원과 법제사법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2. 2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3. 3

      [속보] 與 "사법개혁 3법, 법사위 통과안대로 처리…법왜곡죄 수정안해"

      더불어민주당은 법왜곡죄·재판소원제·대법관 증원 등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3대 사법개혁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원안대로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