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기록이 증명하는 신흥 음원 강자…2022년에도 ‘기대감 UP’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스테이씨(STAYC)가 2021년 멜론 연간 차트 TOP30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국내 최대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이 발표한 2021년 연간 차트 TOP100에 따르면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 타이틀곡 ‘ASAP (에이셉)’은 30위에 올랐다.
‘ASAP’은 청량함이 돋보이는 사운드 위로 가슴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지난 4월 발매된 이후부터 멜론을 포함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꾸준히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ASAP’은 발매 직후 멜론 일간 차트에 246일 연속으로 진입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발매 이후 약 9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데일리 차트 100위권 내에 차트인하는 기록을 세우며 신흥 음원 강자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지난해 ‘ASAP’과 ‘색안경’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독보적인 틴프레시 장르를 구축해온 스테이씨는 멜론 차트 성적 외에도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시상식 6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2022 골든디스크’ 신인상?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서울가요대상’ 베스트 퍼포먼스상까지 휩쓸며 ‘4세대 대표 대세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테이씨는 2022년에도 거침없는 대세 그룹의 행보를 보여줄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