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건강 부문 수상자 인터뷰
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건강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정관장 (이홍규 실장)

정관장에서 마케팅 실장을 맡고 있는 이용규라고 합니다. 123년 된 기업 정관장의 작물들은 7년을 키워야 합니다. 이렇듯 무엇이든 장기적인 관점에서 노력했던 것이 아무래도 회사가 장수 할 수 있었던 원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작년에도 이 자리에 와서 각오를 말씀드리고 수상을 하고 갔었는데요. 2022년에는 좀 더 글로벌한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웰킵스(정은주 부대표)

웰킵스는 고객,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지난 12년 동안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웰킵스는 슬로건이 있는데요. 당신이 머무는 건강한 삶, 그 곁에 언제나 웰킵스라는 뜻의 ‘Stay Well, Always Welkeeps’입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위생, 건강, 안전 분야에 라이프 케어 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케어센스 (안상도 전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분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좋은, 깊은 의미가 있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센스는 좋은 제품 개발에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며 조만간 연속 혈당 측정기로 환우분들과 소비자분들에게 찾아뵐 것을 약속합니다.

롯데헬스원 (허정규 상무)

먼저 롯데헬스원 초유프로틴 365를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롯데헬스원 초유프로틴 365는 지난 2020년 처음 출시되어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소화와 흡수를 용이하게 하고 초유 함량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면서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라젬 (이인수 본부장)

세라젬은 혁신적인 홈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관리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저희 소비자분들이 알아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4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세라젬은 건강 분야에서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 (임지선 이사)

뉴트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연구부터 브랜딩까지 하는 기업입니다.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는 여성들의 질 건강을 위해서 근본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론칭 1년 만에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주셔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앞으로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는 질 건강 시장 안에서 근본적으로 여성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더 정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너씨슬 (이은정 본부장)

대웅제약은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까지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라는 경영 철학에 맞게 올해는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선보일 계획입니다. 그 중에서도 밀크씨슬 브랜드인 에너씨슬 브랜드를 이번에 소비자분들이 직접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해 주셔서 저희에게는 굉장히 특별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기존처럼 고품질 원료와 깐깐한 품질 관리 원칙을 그대로 고수해서 지속적으로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원어데이 (정혜선 대표)

바이엘코리아는 ‘인류의 건강에 대해서 기여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이엘코리아의 대표 멀티비타민인 원어데이는 80년 전통의 제품으로, 미국에서는 판매 1위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출시 2년 차 인데요, 2022년 새로운 캠페인을 가지고 더 많은 소비자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려, 실제 일상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