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선군의회 "도암댐 발전 방류 재개 절대 안 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류 논의 중단·안전관리 대책 강구 등 촉구
    정선군의회 "도암댐 발전 방류 재개 절대 안 된다"
    강원 정선군의회가 26일 성명을 내고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의 평창군 대관령면 수하리 도암댐의 발전 방류 재개 움직임을 규탄했다.

    정선군의회는 성명에서 "최근 한수원이 정선군민의 우려를 무시한 채 조류 제거제인 '루미나이트' 살포와 방류 재개 움직임을 보인다"며 "이는 지역주민의 생명을 외면한 행위로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005년 국무조정실 국정 현안 정책조정회의가 도암댐에 대해 홍수조절용 기능 전환, 수질개선, 댐 내 퇴적물 준설 등을 결정했지만, 정부와 한수원이 예산 부담, 수질개선 이행 주체 등 책임 소재 공방으로 허송세월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선군의회는 국무조정실 국정 현안 정책조정회의 협의 사항 이행, 도암댐 피해에 따른 주민 지원 법제화, 루미라이트 살포 계획 및 발전 방류 논의 즉각 중단, 기상이변에 따른 도암댐 안전관리 대책 강구 등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눈찢' 조롱에 약물투여까지…'조지아 구금 사태' 전말

      지난해 미국 조지아주(州)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 당시 미 이민 당국에 체포·구금됐던 우리 국민 대다수가 인종차별과 인권침해 등을 겪었다는 정부 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

    2. 2

      [속보] 與, 김병기 '자진탈당 안 할 시 제명' 가능성에 "열려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병기 의원 본인도 본인이 그토록 소중하게 여겨왔던 애당의 길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 보길 요청한다"면서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다.11일 뉴스1에 따르면 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