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지랩테라퓨틱스 "폐암 국내 2상 두 번째 환자 투약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개 병원에서 임상 진행
    뉴지랩파마는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탈레트렉티닙의 국내 임상 2상 두 번째 환자의 투약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뉴지랩테라퓨틱스는 작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 받았다. 서울아산병원은 지난해 말 첫 환자 등록을 마친 데 이어, 최근 두 번째 환자 등록까지 마무리했다. 고려대병원과 부산대병원, 화순 전남대병원 등 나머지 4곳에서는 환자를 모집 중이다.

    탈레트렉티닙은 비소세포폐암을 비롯해 다양한 고형암에서 발견되는 ‘ROS-1’ 및 ‘NTRK’ 유전자 융합 변이 단백질의 활성화를 차단 및 억제한다. 이를 통해 암 전이를 막고 소멸시킨다는 설명이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탈레트렉티닙 글로벌 임상 1상에서 완전관해 사례와 함께 뇌혈관장벽(BBB)을 통과해 전이된 뇌암을 억제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또 중국 임상 2상에서 객관적반응률(ORR)이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군에서 90.5%, 잴코리에 내성이 생긴 환자군 대상 43.8%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는 화이자의 잴코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당시 기록한 객관적반응률 72%보다 우수한 결과라고 했다. 뉴지랩파마는 탈레트렉티닙이 비소세포폐암 표준치료제인 잴코리에 내성이 생긴 환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탈레트렉티닙은 글로벌 임상 1상 및 2상에서 성공적인 결과가 나온 만큼. 국내 임상 2상도 성공할 것으로 본다”며 “국내 임상 2상 종료 후 희귀약품 제도를 활용해 빠르게 상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유틸렉스, 메디라마와 신약개발 업무협약 체결

      유틸렉스는 임상컨설팅 전문회사 메디라마와 전략적인 신약개발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틸렉스 세포치료제 및 이중항체치료제의 추가 후보물질 발굴과 비임상 ...

    2. 2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유럽 승인 권고 의견 획득"

      휴젤은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HMA는 유럽 ...

    3. 3

      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치료제 시대 연다"

      “올해는 국내 디지털치료제 시대의 원년이 될 것입니다.”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사진)는 25일 “코로나19로 원격진료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치료의 디지털화는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