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독한인총연합회, 취약계층 동포에 '행복상자'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독한인총연합회, 취약계층 동포에 '행복상자' 전달
    재독한인총연합회(재독총연·회장 박선유)는 취약계층 독일 동포 가정에 '행복 상자'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행복 상자에는 쌀 1포, 떡국 떡, 진간장, 된장, 고추장, 옛날국수 소면 등 한국산 생필품과 마스크 50장이 들어 있다.

    재독총연은 이날 60세대에 발송했고, 앞서 11일에도 90세대에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이 단체는 40여 개 한인회를 통해 독거노인, 기저질환자, 고령층 저소득자 등 이민 1세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이민 2세대 등 취약계층 150여 세대를 선정했다.

    재독총연은 10여 년 전부터 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 예산은 재외동포재단의 지원금과 동포들의 정성, 자체 재정 등으로 충당했다.

    박선유 회장은 "취약계층 동포들이 따뜻한 이웃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를 주기 위해 행복 상자 나누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