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설 맞아 취약계층에 '우리희망상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취약계층 2000가구 대상 '우리희망상자' 전달
    중소기업 생산 떡국떡, 쌀, 김 등으로 먹거리 구성
    우리금융그룹은 24일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24일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 본점에서 손태승 회장과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남국희 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우리희망상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 쌀, 건나물, 김 등 명절 식품과 일상 먹거리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우리희망상자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기업의 국내 생산 제품으로 구성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매출 향상에도 기여했다.

    우리희망상자는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소속 임직원들을 통해 설 연휴 전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산하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대한민국 사회 전반이 얼어붙은 가운데 이번 지원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은 물론,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2 나눔캠페인' 1호 기부, 전국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대상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 생활자금 및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선(善)한 가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솔홈데코, 환경·원가절감 '두 토끼' 잡았다

      지난 21일 찾은 한솔홈데코 익산공장. 목화솜 같은 갈색 목재 파이버(섬유)를 두터운 이불 모양으로 컨베이어벨트 위에 올려놓는 성형 공정이 한창이었다. 이어 열압, 연마, 재단을 거쳐 가구·인테리어의 핵...

    2. 2

      금융권, 소상공인·中企에 설 앞두고 자금 37조 푼다

      설 연휴를 앞두고 금융권이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등의 명절 자금 수요를 맞추기 위해 36조8000억원의 신규 자금을 공급한다. 또 코로나19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최대 1000만원까지 저리로 지원되는 ‘희...

    3. 3

      "200만원인데 없어서 못 산다"…재택근무자에 인기폭발한 '의자'

      # 재택근무가 잦은 3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사무용 의자 구입 과정에서 고민에 빠졌다. 원하는 브랜드의 의자를 구입해도 4월께에나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기 때문이다. A씨는 "200만원 상당 가격 때문에 망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