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초구, 공사장 위험 실시간 대응하는 '건축알림이' 앱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초구, 공사장 위험 실시간 대응하는 '건축알림이' 앱 운영
    ' />
    서울 서초구는 건축물과 공사장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공공 앱 '건축알림이'를 전국 최초로 개발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앱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구와 공사장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스템이다.

    안전사고 발생 시 공사장 관계자가 앱으로 신고하면 구청 담당자가 현장 출동 등 즉시 필요한 조처를 한다.

    이 밖에도 안전점검 일정과 공사장 인허가 현황, 폭우·폭설 등 기상예보를 제공해 필요한 안전조치를 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은 각 현장의 공사 개요와 공정 현황 등 공사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부재했다고 구는 전했다.

    현재 구의 인허가 담당 공무원이 1인당 담당하는 공사장 현장은 평균 90여 건에 달하는 등 공사장 현황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구는 이번 앱을 통해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주민들은 공사장 관련 불편 사항도 쉽게 신고할 수 있다.

    천정욱 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스마트한 공사장 안전시스템 구축으로, 구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서초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공사장 위험 실시간 대응하는 '건축알림이' 앱 운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