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Digital Transformation 최고협의회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고객이 먼저 찾는 Daily & Life 금융 플랫폼 구현에 역량 결집 -
□ 급속도로 확장되는 플랫폼의 영향력을 체감하고 계열사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자 마련된 이 날 회의는, 특별히 빅테크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네이버페이 조재박 부사장의‘핀테크와 금융혁신’강연과 함께 시작됐다.
□ 다음으로 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NH올원뱅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경쟁사의 뛰어난 서비스 사례를 공유하고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실시간 마케팅 전개 ▲킬러서비스 발굴 등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플랫폼이 되기 위한 전략을 도출했다.
□ 또한, 농협금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위한 凡 농협 계열사간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 이찬우 회장은“이제, 플랫폼은 단순한 서비스 통로를 넘어 고객의 경험과 삶의 질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금융기관의 근본적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이라며,“한계를 극복하는 유연한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미래 금융생활의 중심이 되는 Daily&Life 금융 플랫폼 구현에 역량을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 농협금융은 금융의 경계를 넘어, 경제지주·농축협·공공기관·외부 혁신기업과의 다각적 협업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적극 확장하는 등 고객 중심의 플랫폼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