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부모 육아재택·건보 정보도용 방지"…국민공약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약위키' 시민 제안 1천500개 넘어…오토바이 교통안전 강화 공약
    윤석열 "부모 육아재택·건보 정보도용 방지"…국민공약 채택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3일 일·가정 양립을 위해 재택 형태의 유연근무제를 보장하는 내용의 '부모 육아 재택' 제도를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이 같은 내용의 국민공약 '언박싱 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발표된 4개 공약은 시민들이 정책 공약을 직접 제안하는 '공약위키'에 올라온 아이디어 가운데 당 전문가와 청년보좌역들을 통해 실제 공약으로 다듬어진 것들이다.

    '부모 육아 재택 보장' 공약은 근로자들이 일정 기간 육아 재택 근무를 선택하게 하고 육아 재택을 허용한 기업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정책이다.

    이 내용은 30대 한의사 오현주 씨가 제안했다.

    '오토바이 교통안전 강화' 공약(30대 회사원 신효섭 씨 제안)은 영업용 이륜차부터 번호판 전면 부착을 의무화하고 운행기록 장치를 설치하면 보험료를 대폭 할인해주는 내용이다.

    '건강보험 가입자 정보 도용 방지' 공약(30대 개원의 박기범 씨 제안)은 개인정보 불법 도용으로 인한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기 위해 모바일 신분증, QR 코드, 지문인식 등의 형태로 본인확인 시스템을 개발·적용하는 것이 골자다.

    '소방공무원 사기충천 패키지' 공약(30대 익명 남성 제안)은 내·외근 비율별로 심사승진이 가능하도록 승진 구조를 개편하고 소방서장급 이상의 현장 지휘 간부로 승진 시 일정한 현장경험 근무를 필수 요건으로 하는 내용을 담았다.

    행사에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들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달 1일 공개된 '윤석열 공약위키'(www.wikiyoon.com)에는 현재까지 1천500여 개의 국민 제안이 접수됐고 페이지뷰는 100만, 댓글은 3만개가 넘었다.

    김은혜 공보단장은 이날 행사에 대해 "국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쇼케이스 성격"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번 주 경제, 외교안보, 사법개혁 등 주요 분야 정책 비전도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文정부 정책 "실패" 규정하며 설 직전 공급폭탄 꺼낸 이재명

      안방 경기서 '311만호 주택공급' 발표…수도권 집중공략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3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실패'로 규정하며 총 311만호 규모의 주택공급 구...

    2. 2

      윤석열 "누가 뭐라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이런건 이제 그만하자"

      질의응답하려는 기자들에게 먼저 말꺼내...홍준표 등 관련 질문에 답변 안해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3일 "누가 뭐라고 말했는데 거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런 건 이제 그만하자"고 말했다.윤 후보는 이날...

    3. 3

      이재명 후보 "총 311만가구 주택, 신속히 공급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전국에 총 311만가구의 주택을 신속하게 공급하겠다"고 했다.이 후보는 23일 오전 경기 의왕시 포일 어울림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동산 공약을 발표했다. 311만가구의 공급 규모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