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증권, ELW 310개 종목 신규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10개 종목을 새롭게 상장시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5종목과 풋 52종목, 종목형 콜 197종목과 풋 16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엔씨소프트 등 다양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한 상품들이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ELW를 거래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중에 있으며 채널 가입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퇴직연금 투자 '모범생'…작년 27% 넘는 수익률

      퇴직연금 투자를 잘하는 미래에셋증권 우수 고객들이 지난해 27%가 넘는 수익률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선호하는 상품은 미국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것으로 조사됐다.미래에셋증권에 확정기여(...

    2. 2

      코인 활용한 보관·매매·대출까지…미래에셋의 '미래 승부수'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봐라. 세상이 변하는데 투자를 안 하면 그게 리스크다.”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하례식 영상에서 직원들에게 이같이 주문했다. 지난해 주식시장에선 가상세...

    3. 3

      [단독]미래에셋 영토확장…'코인 은행' 만든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이 가상자산사업에 뛰어든다. 비트코인,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관련 투자상품 개발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