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얼굴인증 기반 출입·결제시스템 개발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은행은 얼굴 인증만으로 점포 출입은 물론 무인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 관련 기술 선도기업인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재 온라인에서 주로 활용되는 얼굴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 다양하게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하나은행이 전략적 투자 중인 업계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 보유 회사이며, 코스닥 상장사인 슈프리마는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시큐센은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기술 전문기업으로,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아이티센그룹의 계열사다.

    하나은행은 이들 3개사와 함께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얼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한꺼번에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얼굴인증 기반 출입·결제시스템 개발 협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윤철 "상생금융 1.7조 공급...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확대" [HK영상]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기업과 금융권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상생금융 규모를 기존 1조 원에서 1조 7천억 원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구 부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

    2. 2

      제주항공, 기내서 보조배터리 못 쓴다…연이은 화재에 '초강수'

      제주항공은 항공기 기내에 반입하는 보조배터리 관련 규정을 강화해 오는 1월 22일부터 기내 보조배터리의 사용을 전면 금지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국내/국제선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3. 3

      한국 아빠車 일냈다…미국도 푹 빠져버린 '패밀리카 끝판왕'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가 경쟁 차종보다 두 배 넘는 점수로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북미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지난 14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