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임실 가족실습농장 입주희망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임실 가족실습농장 입주희망자 모집
    전북 임실군은 예비 귀농·귀촌이 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가족실습농장에 입주할 희망자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실습농장 거주시설은 가구당 55㎡(약 16평)로 임실읍 정월리에 12세대, 청웅면 구고리에 10세대 등 총 22세대다.

    입주자는 가구당 제공되는 100㎡(30평)의 텃밭에서 직접 농사를 지으며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귀농·귀촌 교육에 참여할 수다.

    입주 자격은 신청일 기준 타시도 도시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관내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1년 이내면 된다.

    가족 2인 이상 전입신고가 가능한 세대여야 하며, 가족 수와 관내 농지 구입 여부·귀농 교육 이수 시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가족실습농장 임대료는 월 20만원, 보증금 240만원 가량이다.

    임실군 관계자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3월부터 1년 동안 살아보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지를 시험해보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