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마트별 성수품 가격차 커…대추는 2배 이상 차이"
대형마트의 설 성수품 가격이 지역과 마트 브랜드별로 차이가 커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지난 12∼13일 전국 11개 지역의 대형마트 47곳에서 설 성수품 11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를 20일 공개했다.

조사팀은 서울 마포·강서·영등포, 경기, 인천, 충남, 대전, 광주, 경북, 울산, 부산 소재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GS리테일에서 판매 중인 성수품 가격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중 최저가와 최고가의 차이가 가장 큰 품목은 대추와 쌀이었다.

대추(1㎏)의 최저가는 1만9천원, 최고가는 3만9천800원으로 2배 이상 차이가 났다.

쌀(혼합미·20㎏)의 최고가(6만7천800원)는 최저가(4만5천900원)보다 약 48% 더 높았다.

"지역·마트별 성수품 가격차 커…대추는 2배 이상 차이"
각 지역에서 평균가격이 가장 저렴한 품목은 ▲ 경기 사과·계란 ▲ 대전 배·쌀 ▲ 광주 밤 ▲ 경북 소고기 등심·돼지고기·닭고기·무 ▲ 울산 배추·대추 등으로 나타났다.

마트별로 평균가격이 가장 낮은 품목은 ▲ 롯데마트 돼지고기·배추 ▲ 홈플러스 쌀 ▲ 농협하나로마트 소고기 등심·닭고기·대추·밤·배 ▲ GS리테일 계란·무·사과 등이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이번 조사가 소비자들이 설 성수품을 살 때 합리적인 선택의 기준이 되길 바란다"며 "정부는 성수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물가 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마트별 성수품 가격차 커…대추는 2배 이상 차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