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대, '인천 에코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대, '인천 에코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 참여
    인천대학교는 20일 인천시가 추진 중인 '인천 에코사이언스파크 강소연구개발특구'(강소특구) 조성 사업에 기술 핵심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강소특구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관할 지역에 있는 대학·연구소·공기업 등 거점 기관을 모아 연구개발(R&D) 특구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인천시는 기술 핵심기관인 인천대와 함께 환경부 산하 6개 연구소 등 배후기관을 지정해 서구 오류동 일대 262만㎡ 땅에 환경분야 강소특구를 구축할 방침이다.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5년간 총사업비 192억원을 지원받으며 입주 기업들은 세금 감면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개발 특구위원회 심사에서 특구 지정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박종태 인천대 총장은 "인천대는 환경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과 역량을 갖췄다"며 "기술 핵심 기관으로서 사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갑 찬 범죄자 73명…인천공항 입국장서 줄줄이 끌려나와 [현장+]

      23일 오전 10시 55분께 인천공항 2터미널 B입국장. 자동문이 열리자 수갑을 찬 한국인 범죄자들이 줄지어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모두 검은색 점퍼를 지급받아 입고 있었지만, 여름 기온의 나라에서 넘어온 탓에 반...

    2. 2

      나나, 자택 습격 강도 '무고죄' 추가 고소…"2차 가해 계속" [공식]

      가수 겸 배우 나나(본명 임진아)가 자신의 집을 침입했던 강도를 무고죄로 추가 고소했다.23일 소속사 써브라임 측은 이같이 밝히며 "피해자가 유명인이라는 점을 악용해 사실을 왜곡하고 근거 없는 내용을 유포하는 등 피...

    3. 3

      경찰, 동작경찰서 압수수색…김병기 관련 수사 무마 의혹

      경찰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병기 의원의 각종 의혹과 관련해 동작경찰서를 대상으로 강제수사에 나섰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23일 오전 9시 50분께부터 동작경찰서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수사관을 보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