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목표가 7.7%↓…매수 기회"-S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표가 48만원 제시
    "네이버 목표가 7.7%↓…매수 기회"-SK
    SK증권은 19일 네이버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52만원에서 48만원으로 7.7% 낮췄다. 다만 기업가치(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된 데다 중장기 성장성이 유효하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작년 4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1조8145억원,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3594억원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최 연구원은 "영업수익은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등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4분기 마케팅 비용과 인건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기대치 대비 소폭 밑돌면서 연간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3%포인트(p)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부연했다.

    올해도 공격적인 투자가 지속되는 가운데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최 연구원은 "스마트스토어 일본 진출과 네이버웹툰 글로벌 확장, 제페토 게임출시,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강화 등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비용증가 요인에도 불구하고 톱라인 성장을 기반으로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3.1% 증가하는 등 수익성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비용증가에 따른 실적 소폭 하향조정과 Z 홀딩스 지분가치 하락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락한다"면서도 "주가 하락으로 올해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24.3배까지 떨어지며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게 완화된 점을 감안해 매수기회라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 라인, 글로벌 NFT 사업 키운다

      네이버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고삐를 죈다. 관계사 라인을 통해서다. 관련 회사를 설립하고 전문인력도 대규모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NFT거래소도 선보일 예정이다.라인의 NFT 전문 계열사인 라인넥스트...

    2. 2

      "애경산업, 기저효과 구간…목표가 13%↓"-현대차

      현대차증권은 18일 애경산업에 대해 화장품 시장 경쟁 심화와 생활용품 원가 상승 부담에 따른 단기 수익성 하향 안정화가 예상된다며 이익 전망치를 소폭 하향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2만3000원에서 2만원으로 13...

    3. 3

      "대우조선해양, 실적 감소에 M&A 불허 부담도…목표가↓"-대신

      대신증권은 18일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과거 수주 부진으로 인한 매출 감소가 이어지는 데다 현대중공업그룹으로의 피인수가 불허된 부담까지 안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8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