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대형마트 종이박스 자율포장대 복원·친환경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퇴출된 플라스틱 노끈·테이프→종이 끈·테이프로 대체"
    윤석열 "대형마트 종이박스 자율포장대 복원·친환경 개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8일 "전국 대형마트의 종이박스 자율포장대를 복원하고 친환경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열세 번째 공약 자료에서 "2020년 1월부터 환경부가 종이박스 자율포장대에서 테이프와 노끈을 퇴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플라스틱 재질의 노끈·테이프가 아닌,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끈·종이 테이프 등을 대체재로 비치하겠다며 "환경오염 방지라는 본래 취지를 살리고 소비자 편의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국민은 대개 일주일에서 열흘에 한 번씩 장을 몰아서 보기 때문에 짐이 많을 수밖에 없다"며 "장바구니로는 종이박스를 대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현재까지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종이테이프를 이용하면 테이프 붙은 종이 박스는 재활용이 어렵다는 단점도 상쇄된다"며 대형마트 4사와의 자율 협약을 즉각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윤석열, 무당이 '누르라'하면 미사일 버튼 누를 거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8일 무속인 캠프 논란에 휘말린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예컨대 무당이 막 저기(굿을 하는 손 제스처를 취하며) 해서 '드디어 (북한의) 공격이 시작된다. 누르라...

    2. 2

      [팩트체크] 이재명·윤석열 후보 양자 TV 토론은 위법?

      언론기관 개최 토론회는 언론사 자율적으로 참석자 선정단체 주관 토론회는 모든 후보에게 공평하게 해야선거방송토론위 개최 토론회는 지지율 5% 등 참석 기준 있어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3. 3

      [속보] 국민의힘, '무속인 논란' 네트워크본부 해산

      국민의힘은 18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무속인 개입 논란'과 관련해 문제가 된 선거대책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다고 밝혔다.권영세 국민의힘 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