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 작년 자동차 판매 38만대...전년비 3% 감소 [KVINA]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VNA 사이트 캡처]
    [사진=VNA 사이트 캡처]
    지난해 베트남의 자동차 판매는 모두 38만3천444대를 기록하며 전년에 비해 약 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사회-경제 발전에 크게 악영향을 미친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자동차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감소했다.

    지난해 3분기 베트남 당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대책으로 '이동금지' 등의 봉쇄령을 내렸고, 대부분의 베트남 자동차 공장은 작업을 멈추고 문을 닫았다.

    4분기들며 당국은 코로나 방역수위를 완화하고, 또 12월부터는 자동차 등록비를 반값으로 인하하는 등 자동차 판매를 촉진했지만 수요는 크게 늘지 않았다.

    다만 시장에서는 "12월 판매량이 4만3천대(43,526대)를 넘겼고, 4개월째 판매량이 연속 늘고 있어 올해 자동차 수요는 지난해 보다 큰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올해 판매 회복을 기대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국인 엄청나게 가는데…일본 '줄줄이 올린다' 예고

      일본 정부가 내년 7월부터 '국제관광여객세'라는 이름으로 물리는 출국세를 3배 인상한다. 27일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출국세를 현행 1인당 1000엔(약 9000원)에서 300...

    2. 2

      미국 동부 기록적 폭설에 항공편 '마비'…여행객 발 묶였다

      미국 동부 지역에 4년 만의 기록적 폭설이 쏟아지며 항공 교통이 사실상 마비됐다. 크리스마스 연휴 다음날 26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도시 뉴욕에 최대 10인치(약 25cm)에 달하는 폭설 경보가 내려졌다....

    3. 3

      '이건 찐이야'…'롤렉스' 인증 중고 시계, 잘 나간다더니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급성장한 중고 시계 시장에 직접 개입하며, 투기적인 중고 거래와 위조품 문제를 정면으로 겨냥하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롤렉스가 공식 인증 중고(Certified Pre-Ow...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