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전시당 창당…충청권 공략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영남 사회복지사 시당위원장 선출…"정치판·정치세력 바꾸자"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전시당 창당…충청권 공략 본격화
    대권 도전에 나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새로운물결 대전시당을 창당하고 본격적으로 충청권 표심 공략에 나섰다.

    지난 연말 김 전 부총리가 주도해 만든 새로운물결은 이날 대전시당 창당대회를 열고 고영남 사회복지사를 초대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대전시당 창당식에 참석한 김 전 부총리는 "지금 양당 후보 중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후손들에게 제대로 된 나라를 물려줄 수 있다는 믿음이 없기에 새로운물결을 창당하게 됐다"며 "아래에서부터 시작된 새로운 물결이 파도를 만들고 해일을 일으켜 대한민국 발전을 가로막는 우리 정치판과 정치세력을 바꾸는 것이 우리의 창당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전시당 창당…충청권 공략 본격화
    그는 "조만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 우리 경제 주체들의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저는 공직생활을 하는 동안 지난 두 번의 경제 위기를 겪을 때 선봉에 서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기 때문에 이번 위기를 헤쳐나갈 동물적 감각을 갖고 있다"고 자신했다.

    충청권 공약으로는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 충청은행 설립,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조심 통과 등을 제안했다.

    대전시당 창당 행사를 마친 김 전 부총리는 세종으로 이동해 세종시당 창당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2. 2

      김기상 "올림픽파크포레온 4단지 지하연결통로 문제, 서울시·강동구 나서야"

      국민의힘 소속 김기상 서울 강동구의원이 13일, 1만2000여 세대 규모의 단일 생활권인 ‘올림픽파크포레온’에서 4단지 주민들이 겪는 단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수희 강동구청장의 결단을 강력히...

    3. 3

      [속보] 배현진 "장동혁 지도부, 서울 공천권 강탈…징계 납득 못 해"

      [속보] 배현진 "장동혁 지도부, 서울 공천권 강탈…징계 납득 못 해"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