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성델타테크, 전자회로기판모듈 제조업체 인수 "가전·전기차 전장사업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전 ODM·OEM 사업 강화…"전기차 전장 사업 진출 통한 새로운 도약"
    신성델타테크, 전자회로기판모듈 제조업체 인수 "가전·전기차 전장사업 진출"
    코스닥 상장 중견기업 신성델타테크㈜ (각자 대표이사 구자천, 문준명, 065350)가 14일 본격적인 전기차 전장사업 진출을 위하여 전력제어(인버터) 설계 및 전자회로기판모듈 제조 전문회사인 ㈜올넷전자 (대표이사 박찬홍)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신성델타테크는 이날 경남 창원 본사에서 신성델타테크 구자천, 문준명 대표이사와 올넷전자 박찬홍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지분 인수를 위한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구주 인수 및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지분 70%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하여 계열회사로 편입했다.

    올넷전자는 가전기기 Display Module, Control Board 등 다양한 전자회로기판모듈 제품을 설계·개발,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2012년 설립해 햑 10년 동안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 및 제조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지난해 매출은 약 160억원을 실현했다.

    ㈜올넷전자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력제어설계 등의 연구개발 능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중견 가전기업에 인버터 및 인덕션레인지를 (ODM,OEM) 생산하고 있다.

    신성델타테크는 이번 올넷전자 인수를 통해 가전 ODM, OEM, 모듈 부품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전기차 전장 사업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넷전자의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 및 개발 능력과 동사의 생산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또한 동사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성델타테크 관계자는 "올넷전자는 지난 10년동안 자체 R&D 운영인력을 갖추고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 및 개발기술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동사 및 종속회사가 운영하는 가전, 자동차, 전기차 2차전지 사업 전 분야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향후 전기차 전장 사업영역으로 확대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성델타테크는 8개국 17개법인을 운영하는 중견기업으로 동사 및 종속회사를 통하여 HA(가전), BA(자동차 · 전기차 2차전지), 물류, 금융 등 4개 사업부문의 사업구조를 이루고 있다. 주요 고객은 LG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 등 LG그룹이며 주요 성장요인은 신성장동력인 전기차용 2차전지 및 ESS 부품 생산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상설특검, '쿠팡 퇴직금 수사 무마 의혹' 김동희 검사 압색

      쿠팡 수사 무마·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특별검사팀이 24일 김동희 부산고검 검사(전 인천지검 부천지청 차장검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법조계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부산고검에 검사와 ...

    2. 2

      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계획대로…영풍 ‘중단' 가처분 기각 [종합]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24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3. 3

      [속보] 고려아연, 美합작법인 3자 유증 계획대로…영풍 가처분 기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