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9번 불법영업 단속 피한 노래주점, 경찰 원천봉쇄 작전에 덜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CTV 확인 뒤 손님 빼돌려…지구대 총동원해 주변 막고 쪽문 차단
    89번 불법영업 단속 피한 노래주점, 경찰 원천봉쇄 작전에 덜미
    심야 불법영업을 하며 89번이나 신고를 당하고도 번번이 단속을 따돌렸던 부산의 한 노래주점이 경찰의 원천봉쇄 작전에 꼼짝없이 걸렸다.

    14일 부산 부산진경찰서에 따르면 13일 오후 11시 20분께 부산 부산진구 한 노래주점에서 불법 영업을 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노래주점은 그동안 89회나 불법영업 신고가 됐지만, 경찰이 출동할 때마다 번번이 허탕을 친 곳이었다.

    경찰은 우선 서면지구대 인력을 총동원해 이 노래주점 주변을 봉쇄하고 쪽문까지 차단했다.

    그런 뒤 출입문을 강제로 열고 불법 영업 현장을 덮쳤다.

    당시 업소 안에는 종업원 1명 외에 4개 방에서 손님 26명이 술을 마시고 있었다.

    경찰이 덮치자 손님 3명은 옥상으로 서둘러 도주했지만, 뒤따라온 경찰에 붙잡혔다.

    이 업소는 상습적으로 심야 불법영업을 하면서 폐쇄회로(CC)TV로 경찰 출동 사실을 확인하고, 손님을 쪽문으로 도주시키는 수법으로 단속을 피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그동안 이 업소 관련 불법영업 신고가 접수된 것만 89차례에 달했지만, 현장을 적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종업원을 현행범 체포하고 손님 26명은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귀가조치한 뒤 처벌 수위를 검토할 예정이다.

    89번 불법영업 단속 피한 노래주점, 경찰 원천봉쇄 작전에 덜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회생계획안, 어떻게 만들어지나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

    2. 2

      경찰, 김경 3차 소환…'강선우 1억' 진실공방 실체 파악 시도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헌금 1억원을 건넨 혐의를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18일 경찰에 다시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전 10시 김 시의원을 뇌물 공여 등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

    3. 3

      [속보] 경찰 출석한 김경 "추측성 보도 난무…결과 지켜봐 달라"

      [속보] 경찰 출석한 김경 "추측성 보도 난무…결과 지켜봐 달라"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