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네시아 자바섬 인근 6.6 강진…자카르타도 흔들(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남단 인근 해상에서 14일 오후 4시5분께(현지시간) 규모 6.6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미국지질조사국(USGS)이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자바섬 인근 6.6 강진…자카르타도 흔들(종합)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진앙은 반튼주 라부안에서 남서쪽으로 88.6㎞ 떨어진 해상으로, 진원의 깊이는 37.2㎞이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은 이번 지진이 규모 6.7로, 반튼주 수무르에서 남서쪽으로 52㎞ 떨어진 해상, 깊이 10㎞ 지점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다.

    이날 지진이 발생하자 반튼주는 물론 인접한 자카르타 수도권 시민들이 놀라 건물 밖으로 뛰쳐나오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도로를 달리던 차량과 오토바이도 운행을 멈추고 흔들림이 멎길 기다렸다.

    자카르타 수도권의 한인 교민 등은 "아파트, 건물이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 "마트 매대에서 상품이 떨어질 정도의 충격이었다", "고층 건물에서 지진 때문에 기절한 사람도 있다더라"며 단톡방 등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했다.

    SNS에는 지진 당시 흔들림을 촬영한 동영상이 속속 올라오고 있으며,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공식 집계되지 않았다.

    인도네시아 자바섬 인근 6.6 강진…자카르타도 흔들(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