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강북, 노후아파트로 많은 고통…충분히 공급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주택문제로 고통받게 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
    이재명 "강북, 노후아파트로 많은 고통…충분히 공급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3일 서울 아파트 재건축 문제와 관련해 "노후 아파트 문제에 사실은 정말 많은 고통을 받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노원구 재건축추진 아파트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정치는 국민 고통을 줄이고 더 나은 삶을 살게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재건축·재개발 규제 역사를 보니 박근혜 정부에서 안전진단 기준이 대폭 완화됐고 강남 지역은 70년대에 지어져서 재건축이 허용됐으나 강북 지역은 80년대라 대상이 아니었고 그 후 안전진단 대폭 강화로 봉쇄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 후에도 필요한 규제를 적절히 운영해 국민 고통받지 않도록 필요한 주택 추가공급이 가능하게 해야 하는데, 나름의 신념이 작동했겠으나 그 후에 공급 부족이라고 시장이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특히 '더 좋은 주거'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주택 가격, 주택 시장에 조금 문제가 생긴 것 같다"며 "지금이라도 시정해서 충분히 공급될 수 있게 하고 주민 주거환경도 개선하고 그게 어쩌면 우리가 가야 할 성장의 한 축도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 서울시민들 중에서도 강북 지역 주민께서 많이 고통받으신 것 같다"며 "어떤 정책도 교조적으로 접근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얘기를 하면 정말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다시 한번 이 자리에서 국민 여러분께 부동산 주택문제로 고통받게 한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희룡, 선제타격 비난한 이재명에 "국방백서부터 읽어야"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이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국방백서부터 읽어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신년 기자회견에 북한의 핵도발 움직임에는 선제 타...

    2. 2

      안철수 측 "이재명·윤석열, 치졸한 토론 담합…한번 붙어보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3자 TV토론을 제안했다. 이 후보와 윤 후보가 본인을 배제한 채 TV토론 실무협상에 착수한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낸 것...

    3. 3

      AI윤석열 "영화 아수라 보셨나?…현실고증 잘 돼" 이재명 저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딥페이크 영상을 활용한 선거 운동 전략인 'AI(인공지능)윤석열'을 통해 "영화 아수라는 현실고증이 아주 잘 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13일 '윤석열 공약위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