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 아침 최저 영하 10도…건조특보 산불 조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3일 대구와 경북은 아침 최저기온이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하늘은 구름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대구·경북 아침 최저 영하 10도…건조특보 산불 조심
    상주, 김천, 고령, 대구 등에는 1cm 안팎의 눈이 날리겠으며 울릉도·독도에는 내일(14일)까지 적설량 3~8cm의 눈이 예보됐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30분 기준 대구 영하 4.3도, 영천 영하 5.6도, 포항 영하 4.1도, 봉화 영하 6.3, 안동 영하 8.0도, 상주 영하 6.3도, 구미 영하 6.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3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 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경주, 포항, 영덕,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칠곡, 군위, 경산, 영천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또 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군위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 관계자는 "한파 주의보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매우 춥겠으니 동파와 농·축산물 냉해에 대비해야 하며 대기가 매우 건조한 만큼 산불과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세먼지는 대구·경북 전역에서 '좋음' 수준이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G마켓 무단결제 피해신고 45명으로 늘어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가 45명으로 늘었다.3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따르면 경찰청은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45명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받아 수사 중이...

    2. 2

      "쫄딱 망했을 때"…정선희에게 명품백 선물해준 의외의 인물

      방송인 정선희가 과거 힘들었던 시절 개그맨 김영철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3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절친 정선희♥김영철, 연예계 뒷이야기 대방출(feat. 유재석,...

    3. 3

      마약 사범들 못 잡나 했는데…'태블릿' 속에 실마리 다 있었다

      20대 동갑내기 밀반입책 마약류 유통 내용이 고스란히 담긴 '태블릿 PC'를 분실해 마약 사범들을 잡아들일 수 있는 단초를 줬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