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석, 백신부작용 사망자 분향소 조문…"진상규명 노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준석, 백신부작용 사망자 분향소 조문…"진상규명 노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2일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자 분향소를 조문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중구 청계광장 소라탑 앞에 백신 피해자 가족협의회가 마련한 희생자 분향소를 찾았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에 갑작스럽게 사랑하는 가족과 이별하게 된 분들의 마음을 정부가 제대로 어루만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증상을 호소하고 있음에도 일률적으로 추가 접종을 강제하는 모습 때문에 더 큰 상처를 받고 계신 것 같다"며 "국민 공감대를 얻어 접종률을 올려야 하는데 지금은 밀어붙이기식 행정적 절차만 하는 것 아닌가"라고 우려했다.

    유족들은 이 대표를 향해 "아버지가 정책상 맞아야 한다고 백신 2차까지 맞고 일주일도 안 돼서 주무시다가 돌아가셨다"며 "착한 국민은 백신이 안전하다는 말 한마디만 믿고 백신을 접종했다"고 눈물로 호소했다.

    그러자 이 대표는 눈시울을 붉히며 "전국의 사례를 모아 진상규명을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회 차원에서 보건복지위원회에 이 일을 할당해 할 수 있는 조치를 하겠다"고 답했다.

    원희룡 정책본부장도 "가족 죽은 사람의 슬픔을 짓밟는 정부의 독재적 백신 정책은 결국 국민 저항 때문에 어마어마한 부작용이 나올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준석, 백신부작용 사망자 분향소 조문…"진상규명 노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김미애 "국회의원 설 떡값 440만 원, 정말 면목 없다"

      올해 설 연휴 국회의원들이 '명절 휴가비'(이하 떡값) 명목으로 439만6560원씩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다는 비판이 일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자신의 SNS에 "정말 면목 없...

    2. 2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3. 3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이번 주말 새로운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