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누보, 3월 코스닥 입성…"글로벌 농업 전문 기업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누보, 3월 코스닥 입성…"글로벌 농업 전문 기업되겠다"
    "상장을 통해 사업 범위를 농업 전 분야로 확장하고, 수출량도 확대해 글로벌 농업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

    오는 3월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 입성을 앞둔 누보가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이후 계획에 대해 이와 같이 밝혔다.

    누보는 김창균, 이경원 대표가 2007년 설립한 농업자재·비료생산 전문 농업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비료 외에도 골프장, 조경, 산림, 도시농업 등에 특화된 자재까지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누보는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했다. 현재 현지 법인이 있는 미국, 중국을 포함해 19개 국가에 총 102건의 제품을 등록하고 60여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이 밖에도 중국, 태국, 미국, 멕시코 등 여러 국가와 현지화 실험 및 연구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누보는 고품질 유기농 녹차 수출을 개시하며 농식품 수출 사업에도 뛰어들었는데, 누보의 녹차 수출량은 지난해 국내 녹차 및 녹차 가루 수출량의 91%를 차지하기도 했다.

    누보의 매출액은 지난 2018년 239억원에서 지난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3분기 누보의 매출액은 463억원으로 2020년 매출액인 456억원을 넘어섰다.

    한편, 누보는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코스닥 합병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합병가액은 2,175원이며,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14일이다. 합병기일은 다음달 16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3월 4일이다. 합병 후 발행 예정주식수는 2,648만 1,323주다.

    누보는 이번 스팩 합병을 통해 110억원의 자금을 조달해 생산 설비 증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문 기술 인력 충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형민기자 mhm94@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