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천 설봉산 산불, 큰 불 잡혀…"인명피해 없어"(종합2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월암 내 보물 마애여래입상도 무사

    10일 오후 6시 9분께 경기 이천시 마장면 소재 설봉산 정상 부근에서 불이 났다.

    이천 설봉산 산불, 큰 불 잡혀…"인명피해 없어"(종합2보)
    산림·소방당국은 오후 8시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를 출동시키는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12대와 인력 336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에 나섰다.

    이어 화재 발생 4시간여 만인 오후 10시 11분께 큰 불길을 잡고 대응 단계를 해제한 뒤 현재 잔불 정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야간인 관계로 헬기를 투입하기 어려운 데다가 바람까지 불어 소방당국 등은 불길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산자락에 위치한 영월암 내에는 고려 시대에 조성된 마애여래입상(보물 제822호)이 있으나, 화재 현장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 소실 등 피해를 입지는 않았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번 화재로 인해 0.4ha의 산림이 소실된 것으로 산림당국은 추산하고 있다.

    한때 불이 확산하며 연기가 치솟자 관련 신고가 잇따랐고 이천시는 재난 문자를 보내 "인근 주민과 등산객은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산림당국은 날이 밝는 대로 피해 면적과 화재 원인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천 설봉산 산불, 큰 불 잡혀…"인명피해 없어"(종합2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