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브컴퍼니, 스파이더아이앤씨와 맞손…메타버스 물류 인프라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브컴퍼니, 스파이더아이앤씨와 맞손…메타버스 물류 인프라 구축
    바이브컴퍼니가 가상공간에서 구매활동이 현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메타버스 물류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바이브컴퍼니는 배달 중개업체 스파이더아이앤씨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바이브는 스파이더아이앤씨의 물류망을 개발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바이브가 개발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가상의 도시에 건물을 짓고 전시나 쇼핑 등 현실과 비슷한 경제 활동을 가능하게 만드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바이브는 오프라인 매장들이 3차원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가상 매장을 열면, 소비자들이 이 곳의 매장에서 물건을 살핀 뒤 주문과 배달까지 신청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파이더아이앤씨는 20만 개 이상 골목상권 점포와 주요 프랜차이즈 26만 개 점포를 우선 입점 대상으로 적극적인 고객 유치 활동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이재용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바이브 메타버스 플랫폼이 가상 경제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현실 경제와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대기업은 물론 중소상인들까지 손쉽게 메타버스 안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막 내린 세미콘코리아…AI 반도체 시대, 승부처는 '공정 혁신'

      지난 11~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반도체 박람회 세미콘코리아2026이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콘코리아에선 인공지능(AI) 반도체 시대의 변곡점이 선명하게 드러났다. 메모리는 속도 경쟁을...

    2. 2

      '국회 위증 혐의' 쿠팡 로저스, 66억 주식 보상 받는다

      국회 청문회 위증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해롤드 로저스 한국 쿠팡 임시대표가 66억원 규모의 주식 보상을 받는다.쿠팡 모회사인 쿠팡아이엔씨(이하 쿠팡)는 로저스 대표가 성과연동 주식 보상 PSU 조건을 충족해 클래...

    3. 3

      "내 자식 기 죽일 순 없죠"…'프리미엄 키즈' 역대급 호황 [트렌드노트]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을 둔 워킹맘 이모 씨(30대)는 최근 입학 준비물을 마련하려다 예상보다 큰 지출에 당황했다. 10만원 안팎으로 생각했던 책가방 세트 가격이 20만원을 훌쩍 넘겼기 때문이다. 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