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기대치 밑돈 영업익으로 투심 위축…4% 넘게 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가 목표가 하향 조정
    영업익 기대치 밑돌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4% 넘게 내리고 있다. 역대 최대 매출에도 시장 기대치를 밑돈 영업이익 발표로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

    10일 오전 9시4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LG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6000원(4.36%) 내린 13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7일 발표한 작년 잠정 실적에 따르면 연간 매출은 74조7219억원, 영업이익은 3조867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역대 최대치고, 영업이익은 2020년(3조9천억원) 다음으로 많았다.

    다만 시장에선 지난해 LG전자의 연간 영업이익이 4조원을 넘을 것이란 관측이 많았는데, 물류비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비용 증가 영향으로 이에 미치지 못했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68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1% 하락했다.

    증권가에서도 목표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다. 이날 대신증권은 LG전자에 대한 목표가를 기존 19만원에서 18만원으로 내렸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계열사의 특별 성과급 반영, 가전(H&A)과 TV 영업이익률 물류비용 상승, 일부 원재료 부담 가중 등으로 (영업이익이) 추정 대비 하락한 것으로 분석한다"며 "전장(VS) 부문도 일부 반도체의 공급 차질로 인한 자동차 업체의 생산 감소로 적자가 지속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디슨EV, 쌍용차 인수 본계약 체결 기대감에 17% 넘게 급등

      에디슨EV가 쌍용차 인수를 위한 본계약 체결 기대감에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10일 오전 9시24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에디슨EV는 전 거래일 대비 3900원(17.85%) 오른 2만5750원에 거래 중이다.관련 업...

    2. 2

      "LG전자, 봄날 기다리며 매수 관점으로 접근해야"-DB

      DB금융투자는 LG전자에 대해 봄날을 기다리며 매수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만원을 모두 유지했다.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10일 "셋트의 고급화 추세, VS(Vehicle ...

    3. 3

      다이슨 계단청소봇·아마존 똑똑한 냉장고…판 커진 '스마트홈 전쟁'

      가포르국립대에서 1.5㎞ 떨어진 곳에 있는 다이슨 싱가포르테크놀로지센터(STC). 다이슨의 ‘제2의 심장’으로 불린다. 영국의 다이슨기술공과대학과 함께 10년 뒤 스마트홈을 구현할 미래 가전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